안녕하세요 울산미용학원 헤스티아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디자이너 양성과정 수업 중 드라이 수업에 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디자이너 양성과정은 말 그대로 헤어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한 커리큘럼으로
상담기법, 제품 판매, 펌, 염색, 커트, 매직, 드라이까지 모든 수업을 교육하고
더 나아가서 창업 멘토링 수업까지 하고 있습니다
창업 멘토링은 무엇이냐? 그게 가능하냐?
헤스티아 미용학원은 원장님 직강으로
원장님의 경력 중 삼산동에 50평대 헤어살롱을 운영 해왔고
올해 4월까지 삼산에서 대형 살롱에서 관리자로 있으면서 운영 노하우가 많기 때문에
헤스티아 미용학원 수강생들에게만 알려드리는 꿀팁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미용실 창업? 그냥 하면 될 거 같죠??
아닙니다
신경 써야 할게 너무나도 많아요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네이버 플레이스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네이버 예약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고객 관리 프로그램은 무엇을 써야 하는가?
미용실 행사는 무엇이 좋은가?
제품은 어떠한 것이 가성비가 괜찮은가?
만약에 직원을 고용하게 되면 인건비는 어떻게 측정을 해야 하는가?
디자이너를 채용하면 프로테이지는 얼마가 적당한가? 등등
동네샵이 아닌 대형 헤어살롱을 운영하면서 쌓인 노하우를 디자이너 양성과정에서 수업하고
교육 수료 후에도 멘토로써 창업 시 꿀팁들을 많이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디자이너 양성과정에는 진짜 진짜 지인~~~~~~~~~~~~~~~~~~짜 미용실에서 필요한 모든 것을 교육하고
오늘은 마무리!! 스타일링!!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포워드 웨이브
헤어 시술에서 마무리 스타일링은 절대로 빠져서는 안되는 시술 중 하나입니다.
커트, 펌, 염색의 시술이 끝나고 더욱 이쁠 수 있게 마무리를 해주는 작업입니다
나의 고객은 미용실을 나가는 순간 세상에서 제일 아름답고 멋있어야 합니다
고객은 걸어 다니는 미용실의 홍보모델이기 때문에 마무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누군가는 드라이 빨?이라고 할 수 있지만
미용실에서 드라이하는 것이 잘못인가요?
메이크업샵에서 메이크업 받으면
화장 빨 받으러 가는 건가요?
메이크업 샵에서 화장하는 거 당연하고 헤어살롱에서 드라이하는 거 당연합니다
패션 디자이너가 패션쇼에 설 때 슬리퍼 신고 반바지츄리닝 입고 나가지 않는 것처럼
헤어 디자이너가 고객이 무대로 나갈 때 최대한 이쁘게 해주는 것은 당연합니다
드라이 빨 이란 소리도
드라이를 잘해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오늘도 울산미용학원 헤스티아 수강생들은 열심히 드라이 수업을 듣고 직접 해보면서 경력을 쌓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이쁘게 커트, 펌, 염색 후 내가 해준 디자인이 더욱 빛나게 만들어주는 스타일링도 매우 중요합니다
삼산(번화가)에서 일을 하면서 금, 토, 일요일에 드라이 손님이 많습니다
펌만 하고 간 고객이 소개가 많을까요?
염색만 하고 간 고객이 소개가 많을까요?
드라이를 하고 간 고객이 소개가 많을까요?
고객은 걸어 다니는 홍보 모델이기 때문에 최대한 이쁘게 마무리를 해주고 지인들을 만나러 갔을 때
"어? 머리 이쁘네 어디서 했어?"
"어? 너 머리 인스타그램에서 본거 같아"
이러한 이야기를 듣고 소개 고객이 방문하게 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SNS가 발달한 요즘 많은 고객들이 서울, 청담동, 유명 유튜버등 날고 긴다는 헤어디자이너들이 만들어 내는 디자인을 보고
주변 미용실을 방문합니다
"이렇게 해주세요"라고
"고객님 이거 드라이에요"
"네 이렇게 드라이해주세요"라고 했을 때
만들어 주어야 하기 때문에 인스타 갬성의 스타일링을 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요즘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웬만한 고객님들은 반 미용인이 되어있는 상태라서
본인들도 직접 비슷하게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스타일링 연습 또한 아주 많이 해주셔야 합니다
물롱 스타일링을 잘하기 위해선 커트선을 보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고객님이 원하는 스타일이 현재 고객의 머리 상태에서 나오지 않는 디자인이라면 과감하게 말할 줄 알아야 하고
고객이 그럼 커트하고 해주세요라고 한다면
디자인에 맞는 커트를 하고
디자인에 맞는 드라이를 해주어야 합니다.
울산미용학원 헤스티아 헤어 실무반 수강생들은
평소에 디자인을 분석하고 커트를 하고
디자인에 맞는 스타일링을 하는 교육을 받고
트레이닝을 하면서
헤어디자이너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위의 고객님은 굵은 큰 S 컬 느낌의 빌드펌 디자인을 원했고
거기에 맞게 미세한 층을 내고 컬을 연결시켜 큰 S 컬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저 머리가 무슨 층이 나야 돼?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해보시면 압니다 원랭스에서는 나올 수 없는 디자인이라는 것을
수강생들 또한 층이 없는 원랭스 형태의 디자인이라 생각했지만
해보면서 느꼈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경험이고 노하우가 되는 것입니다.
실무에 나가 고객이 위의 스타일을 원하면 원랭스로 커트를 하지 않겠죠??^^
내추럴 웨이브
위의 디자인은 늘어지는 느낌의 내추럴 웨이브 스타일링 되겠습니다.
층이 있어 보이시나요? 없어 보이시나요?
층이 있는 커트 형태에서 만들어낸 스타일링입니다.
맨 위에 보시면 컬을 넣고 있는 사진이 있는데 자세히 보시면 층이 있어요~!!
층난 머리 층이 나 보이게 드라이하는 것이 어려울까요?
층난 머리 층 안 나 보이게 드라이하는 것이 어려울까요?
울산미용학원 헤스티아 헤어 실무반 수강생들은 그 어려운 것을 해냅니다 ^^
연습을 실전처럼
실전을 연습처럼
연습하고 교육할 때 어려운 디자인을 만드는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쉬운 디자인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으니까요!
헤어 디자이너로 16년 동안 일을 하면서 많은 고객님들에가 듣는 소리
그리고 많은 고객님들이 디자이너에게 듣는 소리
"사진은 올리기 전에 다 수정하고 올리는 겁니다"
헤스티아 미용학원 아닙니다!!
그래서 모든 디자인에 영상 첨부를 하는 이유입니다
사진은 컬을 늘리고 줄이면서 수정을 할 수 있지만
영상은 아니에요 ㅠ
100장의 사진보다
하나의 영상이 더욱 정확하다는 점!!
굵은 히피펌 디자인
마지막으로 굵은 히피펌 디자인으로 스타일링을 했습니다
헤스티아 헤어 실무반에서는 같은 디자인을 가지고 수업을 하는 경우도 많지만
각자 다른 디자인을 가지고 수업을 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서로 다른 느낌의 디자인을 해보면서
각각의 디자인이 주는 느낌을 보면서 내가 생각하지도 못한 디자인이 이쁠 수도 있고
내가 생각하지 못한 디자인을 고객이 해달라고 요구하는 경우도 실무에서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디자인에 대한 시야를 넓히게 위해 서로 다른 스타일을 수업을 하는 이유입니다.
누군가는 폭탄같에 컬이 많아라고 느낄 수 있지만
누군가는 힙해보이고 펑키 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헤어 디자인에서 이상해!!라는 것은 없습니다
고객, 헤어디자이너 별로 선호하는 스타일이 다르고
내가 펑키 한 느낌을 싫어한다고 해도
나를 찾아주는 고객은 펑키 한 느낌을 좋아할 수도 있기 때문에
헤어디자이너라면
헤어디자인 부분에서는 모든 스타일을 만들어 낼 수 있어야 합니다
그것이 실무고
이것이 돼야 실무에서 고객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위의 모든 디자인은 수강생들이 직접 디자인을 하였고
각자의 디자인 감성을 나타냈습니다
이번 포스팅 또한 강사님들이 일절 수정해 주지 않았습니다
나와 비슷한 환경의 사람들이
어떻게 배우고 어떻게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되고
그것이 그 학원의 실력이라 생각됩니다.
수업하는 사진보다
머리 결과물이 중요하기 때문에
울산미용학원 헤스티아 블로그에는 수업받는 사진 보다
결과물 사진이 많은 이유입니다.
실무는 결과물입니다
현장에서는 과정보다 결과물이기 때문에
결과물로 증명합니다
남들이 하는 거 똑같이 따라 하는 교육이 아니라
디자이너로서 디자인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합니다.
헤어디자이너
아무나 할 수 없습니다
노력과,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실무 경험
풍부한 교육 경험으로
퀄리티 다른 교육은 준비되어 있습니다
노력과 열정이 준비되셨다면
도전하세요
교육문의
052-247-57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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