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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반]이제 준비해요~울산미용학원 고객님 접객 연습 현장

헤스티아 미용학원/수업 현장

by 헤스티아_미용학원 2024. 9. 19.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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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부운 울산 헤어미용학원 헤스티아 박쌤입니다~

길었던 추석 연휴가 끝나고 다시 일상으로 복귀한 박쌤입니다! 다들 추석은 어떻게 보내셨나요? 맛있는 음식은 많이 드셨나요? 박쌤은 연휴 중에도 디자이너로서 고객님들을 만나 뵀었는데요 그래서인지 연휴 느낌이 별로 나지 않았던 명절이었습니다ㅜㅜ 여러분들은 가족들과 함께 모여 맛있는 명절 음식을 즐기며 기분 좋은 한가위 보내셨으리라 생각하며! 오늘도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오늘 울산미용학원 헤스티아의 포스팅 내용은 고객 접객에 대한 것입니다 해당 수업은 추석 연휴 전날 진행을

했었는데요 한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헤어디자이너는 어떤 직업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냥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을 만들어주는 사람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박쌤이 생각하는 헤어디자이너는 고객의

니즈를 잘 파악하여 고객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제안할 수도 있어야 하고 만들어 낼 줄 알아야 하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헤어디자이너는 창의성, 세심함, 유연성, 인내심, 자신감, 친절함 등등 다양한 성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또 다른 제일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커뮤니케이션 능력이야말로 정말 헤어디자이너라면 절대적으로 가져야 하는 성향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죠~ 고객의 원하는 스타일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조언과 제안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고객의 피드백을 잘 듣고 반영하는 능력도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자~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잘하려면 일단 첫 번째로 고객과의 소통(대화)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하겠죠?

고객과의 상담에서 고객의 의도를 잘 파악하지 못하고 오해를 하게 되면 결과적으로는 아무리 예쁜 스타일을 만들어내더라도 그 고객님은 만족하지 못하고 클레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만큼 고객과의 상담이 정말 중요한 부분이고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대화를 해야 하는 부분이 되겠습니다그럼 고객과 상담할 때 주의할 점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헤어디자이너가 고객과 상담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효과적인 상담은 고객의 요구를 정확히 이해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1. 경청하기: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 불편함, 고민사항을 충분히 듣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의 말을 주의깊게 듣고 요구를 잘 파악해야 합니다
  2. 명확한 의사소통: 고객의 기대를 확실히 이해하고 디자이너의 제안을 명확히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타일이나 시술에 대한 설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필요한 경우 사진을 제시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모발 상태 및 관리: 고객의 모발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필요한 시술에 대해 설명합니다. 고객의 모발 유형이나 상태에 따라 적절한 시술 방법과 제품을 추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4. 개인적 취향 존중: 고객의 개인적인 취향과 스타일을 존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이 선호하는 스타일이나 색상, 길이 등을 반영하여 그들의 개성을 살리는 방향으로 상담을 진행해야 합니다.
  5. 포괄적인 상담: 시술 전후의 관리 방법, 시술의 유지 기간, 자주 필요한 리터치나 재방문 주기 등을 설명해 주세요. 고객이 시술 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면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예산과 시간: 시술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명확히 설명하고, 고객이 이를 이해하고 동의한 후 진행하도록 합니다. 예상치 못한 추가 비용이나 시간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충분히 안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상담을 진행하면,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신뢰를 얻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렇게 고객과의 상담이 중요한 만큼 울산 미용학원 헤스티아에서는 고객상담 수업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 디자이너로서 고객님 앞에 서면 막상 입이 떨어지지 않고 긴장을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고객 접객 준비를 미리 연습하지 않으면 내가 기술이 아무리 뛰어나더라도 만족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헤스티아의 고객 접객 수업에서는 주어진 주제에 맞게 수강생들이 직접 고객으로 변신(?) 하여 실제 현장에서 고객이 할법한 질문들을 하고 디자이너로서 접객을 하게끔 연습을 합니다 생각보다 고객 역할을 맡은 수강생들의 연기력에 깜놀하고 만 박쌤입니다ㅋㅋ

각각 전달받은 설정들이 다 달랐는데요 정말 있을법한 일들이어서 다들 빵 터지기도 하고 엄청 재미있어했답니다하지만 진짜 고객이라고 생각하니 어색함과 긴장감도 감출 수가 없었어요~ 그래도 여러 번 하다 보면 어느새 익숙해져 있을 거라 울산 미용학원 헤스티아 강사진들은 믿어 의심치 않아요!^^

고객님이 원하는 스타일의 사진을 함께 보며 의견을 나누는 모습이 아주 보기 좋았답니다 당연히 결과물도 만족했고요 처음이 어렵지 계속 반복하다 보면 능숙하게 고객님과의 상담을 하게 되는 그날까지 울산미용학원 헤스티아 강사진들은 수강생 여러분들을 응원하고 있답니다! 오늘도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울산 미용학원 헤스티아에 헤어 국가자격증반 문의가 폭주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실무 전문 학원답게 자격증반을 수업을 모집하지 않았지만

지속적인 문의가 있음으로 9월부터는 헤어 국가자격증반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다른 학원보다 교육비가 비쌀 수도 있습니다

다른 학원보다 규모가 작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학원과는 차원이 다른 교육을 선사하겠습니다

확인 방법 없는 거짓된 이력으로 교육생을 모집하지 않습니다.

​어디서 배우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떻게 배우냐가 중요한 것입니다

​헤어디자이너는 헤어를 디자인하는 직업입니다.

기성품처럼 똑같이 찍어내는 디자인 말고

제각각 다른 고객에게 어울리는 디자인을 하십시오

 
 
 
 
 

 

자격증반 오픈 기념 할인 이벤트 행사 중

헤어 디자이너 양성과정(창업 반)

교육 문의

052-247-57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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